게임 개발일지#4
오늘로 게임개발 4일째 입니다.
오늘은 2스테이지를 완성하였고
3스테이지 초반 부분을 만들었습니다.
플레이어가 벽에 닿은 상태에서 벽을향해 방향키를 누르면 캐릭터가 매우 흔들리는 버그가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별 문제없다 생각하고 만들었는데
2스테이지 에서 캐릭터가 떨어지며 장애물을 피하는 구간이 있습니다.
그 구간에서 캐릭터가 벽에 닿은상태에서 방향키를 누르게되면 밑으로 안떨어졌습니다.
그래서 이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다음은 버그 고치기 전/후 영상입니다.
버그 고치기 전
벽에 붙어 안떨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버그 고친 후
벽에 닿은채로 방향키를 누르면 아직 약간 버벅이지만 버그 고치기 전 처럼 벽에서 딱 달라붙어 안떨어지는게 아닌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추가한 장애물, 스테이지
플레이어가 일정 좌표에 도달하게되면 화살표 장애물이 빠르게 아래로 이동합니다.
단순 닿으면 게임오버가 되는 장애물을 만들었습니다.
텔레포트 장애물을 추가하였습니다.
자판기 장애물을 추가하였습니다.
자판기와 충돌하면 화면상에 키보드 E 키를 누르라고 나옵니다. 누르게 되면 뒤에서 차가 빠르게 플레이어를향해 다가옵니다.
2스테이지 장애물 영상입니다.
3스테이지를 추가하였습니다.
3스테이지의 장애물 한가지를 추가하였습니다.
0.04초마다 하나의 총알이 생성되며 Rotation Z 값이 총알마다 다른값으로 지정되어 나옵니다.
3스테이지 영상입니다.
전체 스테이지 플레이 영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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