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일지#5
오늘로 게임개발 5일째 입니다.
3스테이지를 완성하였습니다.
오늘은 프리팹을 활용한 장애물, AI몬스터 등등 여러 장애물을 만들었습니다.
추가한 장애물
일정 초 간격으로 비활성화/활성화 되는 땅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단순한 AI몬스터를 만들었습니다.
3스테이지
3스테이지의 전체화면입니다.
이번 3스테이지에서 특별한 장애물은 특정 초 를 기준으로 활성화/비활성화 되는 땅,
단순한AI몬스터 입니다.
먼저 활성화/비활성화 되는 땅 입니다.
처음에는 TileMap Renderer 을 비활성화 시키는 스크립트를 짤려 하였는데
단순하게 생각해보니 타일맵 자체의 크기를 0으로 변경시키자 라는 생각에 도달하여
transform.localScale 를 사용하여 이와같은 기능을 만들었습니다.
다음은 간단한AI 몬스터 입니다.
단순하게 일정 값으로 왼쪽 오른쪽을 이동합니다.
왼쪽벽과 충돌시 오른쪽으로 이동하고
오른쪽벽과 충돌시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프리팹을 활용한 탄막? 장애물도 있습니다.
탄막과 나머지 장애물들은 전체플레이 영상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아래는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링크입니다.
https://blog.naver.com/turnbf/2214046525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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