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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게임 개발일지

유니티 게임 개발일지#3

게임 개발일지#3

오늘로 게임개발 3일째 입니다.

오늘은 스테이지2를 다 못만들었지만 50%는 만들었습니다.

캐릭터가 일정 좌표에 도달하게되면 발동되는 장애물들이 굉장히 많은데
이를 하나씩 좌표를 다 설정하기에는 효율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이에대한 스크립트를 하나 짜보자는 생각으로 완벽하지는 않지만 효율성있는 스크립트를 만들었습니다.

아래는 그 코드입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ollison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Trap1;

    public bool right;

    public bool left;

    public bool up;

    public bool down; //1차적으로 어느쪽으로 가게할건지 확인


    bool realright;

    bool realleft;

    bool realup;

    bool realdown; //1차에서 어느방향으로 가는지 확인하고 최종결정을 내려주는 변수들


    public float powerValue;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if (realright == true) Trap1.transform.Translate(-powerValue, 0, 0);

        if (realleft == true) Trap1.transform.Translate(powerValue, 0, 0);

        if (realup == true) Trap1.transform.Translate(0, powerValue, 0);

        if (realdown == true) Trap1.transform.Translate(0, -powerValue, 0);

}


    private void OnTriggerEnter2D(Collider2D collision)

    {

        if (collision.gameObject.tag == "Charr") { //Charr 은 제 프로젝트 안에서는 플레이 중인 캐릭터를 표현합니다.

            Debug.Log("공통충돌처리작업 성공");

            if (right == true) realright = true; // 오른쪽으로 간다하면 오른쪽으로 가게 허용함

            if (left == true) realleft = true;

            if (up == true) realup = true;

            if (down == true) realdown = true;

        }

    }

}



public 변수타입 변수명 

public을 사용하여 아래 사진처럼 어느방향으로 갈 것인지 선택하여 작동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만드는 장애물들은 간단하게 만들어서 보통 왼쪽으로 지속적으로 이동 또는 오른쪽 등 한방향으로 가는 장애물들이 많았기에

위와같은 스크립를 짰습니다.




새롭게 추가한 장애물들



철장같이 생긴 땅을 밟게되면 기본이동속도가 줄어듭니다 (0.23 에서 0.13으로 줄어듬)


프리팹을 만들어 0.5초 간격으로 총알을 쏘는 장애물을 만들었습니다.


낚시 클리어 장애물을 만들었습니다. 

이 장애물인 경우 다음스테이지를 가기위해 먹어야하는 금 아이템을 스테이지 중간에 놓고 먹을경우 

그 스테이지에서의 처음시작 장소로 돌아가게 만드는 장애물입니다



굴 장애물을 만들었습니다.

이 것 또한 낚시성 장애물입니다.

들어가게 강조하는 화살표, 들어가야만 할 것 같은 굴 

들어가게되면 게임오버가됩니다. 그냥 지나쳐야 게임진행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낚시 클리어, 굴 장애물에대한 동영상 입니다.





2스테이지 사진 및 동영상




2스테이지 전체 사진입니다.


맵 구조를 1스테이지에 비해 조금 더 복잡하게 만들었습니다.


다음은 2스테이지 플레이 영상입니다.





아래는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주소입니다.

https://blog.naver.com/turnbf/2214031182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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