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 게임 개발일지

유니티 게임 개발일지 #1

게임 개발일지 #1


오늘부터 게임 개발일지를 적으려고합니다.


먼저 게임의 이름은 "금" 입니다.

아이워너더보쉬 라는 게임을 모티브로 삼고 만들고있습니다.

현재까지는 캐릭터 좌,우 이동 장애물 한가지 작동, 메인화면, 게임화면 등등

기초적인 틀을 잡았습니다.


먼저 메인화면입니다.



메인화면을 만들때 에셋스토어에서 무료로 배포중인 배경화면을 이용하여 배경화면을 만들때에는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에셋주소는 http://u3d.as/JyR 입니다.


바위 위에있는 캐릭터는 https://www.piskelapp.com/ 이 사이트에서 직접 픽셀로 제작한 캐릭터입니다.


그 위에있는 금은 마인크래프트 금괴 아이템을 이용하였습니다. (추후 바꿀예정)


다음은 인게임 화면입니다.




아직 완성도가 부족하지만 기본적인 틀을 만들었습니다.

저 앞에보이는 구멍을 지나가게되면 매우빠르게 위로 이동하는 장애물이 발동합니다.


영상입니다.



우측상단에 보이는 숫자는 HP입니다.

장애물과 충돌시 HP 1 이 감소합니다.


맵에 보이시는 땅과 벽은 타일을 이용해서 만들었습니다.

구글링으로 타일 이미지를 구한후 만들었습니다.





캐릭터가 이동함에따라 카메라도 캐릭터에따라 이동하게끔 코드를 작성하였습니다.

먼저 캐릭터의 게임오브젝트를 받고난후 지속적으로 캐릭터의 X,Y 좌표값을 받아 메인카메라의 좌표도 그에 맞게끔 설정하여

지속적으로 캐릭터를 따라 시점이 움직입니다.


캐릭터의 이동은 단순 transform을 이용해서 왼쪽화살표를 누르면 X값은 감소하고 오른쪽 화살표를누르면 X값이 증가하는 식으로 만들었습니다.


장애물같은 경우는 캐릭터가 일정 좌표값보다 크거나 같다면 작동하게끔 코드를 작성하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링크입니다 https://blog.naver.com/turnbf/221401651949


'유니티 게임 개발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게임 개발일지 #6  (0) 2018.11.26
유니티 게임 개발일지#5  (0) 2018.11.23
유니티 게임 개발일지#4  (0) 2018.11.22
유니티 게임 개발일지#3  (0) 2018.11.21
유니티 게임 개발일지 #2  (0) 2018.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