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일지#2
첫번째 사진입니다.
첫번째 장애물은 전날에 포스팅한 장애물과 똑같이 변화없는 플레이어가 일정좌표에 들어오거나 넘어가면 위로 빠르게 이동하는 장애물입니다.
두번째 웃는얼굴인 장애물을 사진상에는 보이지 않지만 파티클 효과를 줬습니다.
저 장애물은 지속적으로 360도를 도는 장애물입니다. 닿으면 게임오버입니다.
그리고 투명장애물들도 있습니다. 투명 장애물인 경우 영상을 통해 보여드리겠습니다.
두번째 사진입니다.
사진상에는 작게보이지만
스프링 장애물이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닿게되면 빠르게 위로 점프하게되어 위에있는 가시에 찔려 게임오버입니다.
우측상단에 있는 금에 플레이어가 닿게되면 게임은 클리어되고 다음스테이지로 이동합니다.
두번째 사진은 좀더 자세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
스프링 장애물중 왼쪽으로 빠르게 점프하게 하는 장애물도 있는데 이것은 영상을 통해 보여드리겠습니다.
다음은 직접 플레이한 영상입니다.
스프링을 만들때 플레이어의 점프 코드를 활용하여 만들었습니다.
만약 스프링과 충돌한다면 플레이어를 transform.up*5000 만큼의 값으로 밉니다.
왼쪽으로 점프되는 스프링은 반대로 transform.right*-5000 만큼의 값으로 밉니다.
그리고 2단점프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만약 현재 점프의 값이 2미만이라면 1씩더하고 땅에 플레이어가 충돌되면 점프의 값이 초기화 되는식으로 만들었습니다.
게임오버가 되면 감옥으로 이동하게되는데 이것은 transform.positon 을 이용하여 구현하였습니다.
space를 눌러 재도전을 하게 한것은 트랜스폼 포지션이 아닌씬로드를 통해 구현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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