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메소드에대해 확실하게 알고자
간단하게 사칙연산을 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봤습니다.
먼저 실행화면입니다.
실행화면
덧셈, 뺄셈, 나누기, 곱하기 값이 나옵니다.
클래스 AutoMath을 선언해주고
그 안에 더하기, 빼기, 나누기, 곱하기 변수를 써줍니다.
그 후 각 역할에맞게 리턴값을 지정해줍니다.
AutoMath 클래스를 사용하기위해 메모리를 할당해줍니다.
그 후 autoMath.plus , minus, div, xx 의 값들을 지정해준 후
출력합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클래스메서드합병2
{
class AutoMath
{
public int plus(int a, int b) {
return a + b; // 더하기 값
}
public int minus(int a, int b) {
return a - b; // 마이너스 값
}
public int div(int a, int b) {
return a / b; // 나누기 값
}
public int xx(int a, int b) {
return a * b; // 곱하기 값
}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AutoMath autoMath = new AutoMath();
int plusValue = autoMath.plus(10, 5);
int minusValue = autoMath.minus(10, 5);
int divValue = autoMath.div(10, 5);
int xxValue = autoMath.xx(10, 5);
Console.WriteLine("더하기 값 : " + plusValue);
Console.WriteLine("마이너스 값 : " + minusValue);
Console.WriteLine("나누기 값 : " + divValue);
Console.WriteLine("곱하기 값 : " + xxValue);
}
}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생성자 여러개 사용하기 (0) | 2018.10.29 |
---|---|
C# 생성자 사용하기 (0) | 2018.10.29 |
C# 클래스, 메서드 응용해서 사용하기 (0) | 2018.10.29 |
C# 메서드 사용하기 (0) | 2018.10.29 |
C# 클래스(Class) 사용하기 (0) | 2018.10.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