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C# 클래스, 메서드 를 둘다 사용하여
고양이 이름, 나이, 종류, 가격 을 출력해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봤습니다.
먼저 실행화면입니다.
실행화면
실행화면결과 2마리의 고양이의 정보를 객체로 만들어 사용한 것 을 알수있습니다.
먼저 클래스를 생성해줍니다.
고양이의 이름, 나이, 종류, 가격 총 4가지를 선언해줍니다.
그 후 cat1의 메모리를 할당시키고
cat1의 이름, 나이, 종류, 가격의 값을 지정해줍니다.
그 후 이름, 나이, 종류, 가격을 출력해줍니다.
아래 공백 출력은 띄어쓰기 역할을 합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클래스메서드합병
{
class Cat
{
public String name; //이름
public int age; //나이
public String list; //종류
public int price(int price) {
return price * 10000; //만원단위
}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at cat1 = new Cat();
cat1.name = "야옹이"; //cat1의 이름을 야옹이로 지정해줍니다.
cat1.age = 4; // cat1의 나이를 4살로 지정해줍니다.
cat1.list = "러시안 블루"; // cat1의 종류를 러시안 블루로 지정해줍니다.
int result1 = cat1.price(30); //30만원
Console.WriteLine("이름 : " + cat1.name);
Console.WriteLine("나이 : " + cat1.age);
Console.WriteLine("종류 : " + cat1.list);
Console.WriteLine("가격 : " + result1+"원");
Console.WriteLine("");
Cat cat2 = new Cat();
cat2.name = "길고양이";
cat2.age = 2;
cat2.list = "페르시안";
int result2 = cat2.price(40); //40만원
Console.WriteLine("이름 : " + cat2.name);
Console.WriteLine("나이 : " + cat2.age);
Console.WriteLine("종류 : " + cat2.list);
Console.WriteLine("가격 : " + result2+"원");
}
}
}
한가지 물건을 설명하는데에는 여러가지 객체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 정밀하게 프로그램 할 수 있고
재사용도 할 수 있어서 코드를 사용할때 복잡하지 않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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