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Goto 문을 활용한 코드를 작성해봤다.
만들 프로그램은
랜덤 값(1~10) 중 랜덤 값이 5가 나오면 실행을 종료하는 프로그램이다.
먼저 Goto 문 사용 없이 간단하게 랜덤 값 5가 나오면 실행 종료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았다.
아래는 Goto 문없는 랜덤 값 프로그램 실행 창이다.
아래는 Goto 문을 활용한 랜덤 값 프로그램 실행 화면이다.
Random 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Random 변수 = new Random(); 랜덤에 대한 선언을 해주고
변수. next(1~100) 무슨 수를 랜덤 값의 리스트로 사용할 것인 이 선언을 해주면 된다.
Goto 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레이블 선언 -> goto 레이블 이름 이 순서로 하면 된다
예시----
LOOP: // 레이블
consol.writeline("무한 루프 작동 중");
goto LOOP; // goto 레이블명
아래는 goto 문을 활용한 랜덤 값 프로그램 소스이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GOto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Random r = new Random(); //랜덤 r 선언
int randomNum;
while (true)
{
randomNum = r.Next(1, 10); // randomNum 의 값을 1~10 랜덤
Console.WriteLine("랜덤값 : " + randomNum);
if (randomNum == 5)
{
goto BREAK1; // BREAK1 레이블로 이동
}
}
BREAK1: // BREAK1 레이블 생성
Console.WriteLine("goto문 작동 완료");
}
}
}
확실한 건 goto 문은 무한 루프 이거나 스위치 문 같은 이러한 것들에 도움을 줄 것 같고
나머지는 잘 모르겠다.
Random 문을 사용할 때 팁
Random r = new Random();
r.Next(1, 10); <-- 이 코드가 의미하는 것은 1부터 9까지를 의미한다
1부터 10까지가 아니다. 1부터 9까지다.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클래스, 메서드 응용해서 사용하기 (0) | 2018.10.29 |
---|---|
C# 메서드 사용하기 (0) | 2018.10.29 |
C# 클래스(Class) 사용하기 (0) | 2018.10.29 |
C# 상속 사용하기 (0) | 2018.10.28 |
C# 네임스페이스 (namespace) (0) | 2018.10.27 |